스트레스를 줄이는 녹색 화분과 인테리어 소품 그린 테라피

2017. 6. 26. 23:17
728x90


스트레스를 줄이는 녹색 화분과 인테리어 소품 그린 테라피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땔 수 없는 관계에 있다고 합니다.

이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은 만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할 만큼 위험하기 때문에 빠르게 푸는 것이 좋으며 쌓이지 않게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방법 중 하나라 "녹색"을 가까이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컬러와 인테리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탁 트인 자연속으로 떠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바닷가나 푸른 숲 등 자연적인 환경을 찾아서 자연의 소리와 풍경을 들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자연의 색채로 인해서 편안함을 얻고자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것을 대리만족 시켜주는 "힐링"예능이 인기가 있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때문인데요, 실제로 가지는 못하지만 풍경이 좋은 자연속에서 여유로운 생활을 하는 것을 통해서 대리만족하면서 스트레스와 현재의 기분을 전환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 자연속에서 밥한끼 차려먹거나 여유롭게 삶을 사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들은 평온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변 공간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녹색으로 인테리어 하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푸른 화분을 둔다거나 정말 풍경이 좋았던 장소의 사진을 액자 속에 넣어 둔다던지 주변환경을 녹색으로 인테리어하는 만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파스텔톤의 녹색이나 채도가 옅고 따뜻한 녹색의 인테리어 소품을 둔다거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소품을 가가이 두게 되면 마음의 평안을 찾는데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휴식을 취할 때에도 실외로 나가거나 창문 밖으로 외부의 자연이 보이는 곳에서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시간이 날 때 먼 산이라 창밖의 푸른나무를 본다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스트레스는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렇게 화분을 두고 인테리어 소품들을 두는 것만으로도 업무나 학업의 효율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심신을 안정시켜 보다 편안한 환경이라고 느끼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