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리에 도움이 되는 습관, 도움이 되지 않는 습관

2016. 5. 11. 23:26
728x90

잠자리에 도움이 되는 습관, 도움이 되지 않는 습관




수면부족인 사람들이 적지않습니다.

불면증 등의 증상을 보이는 분들도 있고, 잘못된 생활습관때문에 잠이 늦게 들어서 수면시간이 짧은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도움이 되는 정보들과 나의 수면시간을 줄이고 있는 잘못된 습관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좋은 습관은 늘리고, 나쁜 행동들은 줄인다면 분명 좋은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가 합니다.





■ 도움이 되는 행동


1. 적당한 신체활동

하루 일과를 마치고 30분 정도를 산책하거나 적당히 땀이날 정도로 걷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체를 적당하게 피곤하게 만들기 때문이기도 하고, 이러한 운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낮에 정리되지 않았던 일들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잔잔한 음악

편안한 음악을 듣게되면 그만큼 마음이 진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잠이 편안하게 오는 것에 도움이 되는데요. 가사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편안한 음악들이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잠자리에 들기전에 잠시 종료예약을 하고 음악을 들어보세요.


3. 아침 준비는 미리

아침에 일어나면 정말 바쁜 일이 시작되죠. 화장실에도 가고 씻고 옷도 입고 밥도 먹고 늦지않게 준비물 챙겨서 나가야하는 일정의 시작. 가능하면 전날 저녁에 미리 입고갈 옷도 정하고 준비물도 챙겨놓고 하는 것이 심리적인 부담을 줄여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도움이 안되는 행동


1. 잠들기 전 스마트폰 사용

잠자리에 들어서 스마트폰을 켜고 잠시 보게되면 잠을 편하게 자는 것은 힘들어 진다고 합니다. 뇌를 깨우는 자극적인 화면과 영상 등으로 인한 영향과 액정에서 나오는 밝은 빛이 잠을 깨우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잠자리에서 이러한 사용은 금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과격한 운동

잠들기 전에 과격한 운동을 하게되면 잠을 잘 자지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신체가 흥분한 상태이기때문인데요. 과격하고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하고 싶다면 잠들기 2시간 전에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많은 카페인 섭취

커피를 입에 달고 다니는 분들이 있는데요. 가능하면 이러한 커피를 마시는 것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오후 6시 이 후에는 이러한 카페인 음료를 멀리하는 것이 좋으며, 고농도의 초코우유나 에너지 음료를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잠을 자려고 음주

적지않은 분들이 잠을 편하게 자기위해서 맥주 1캔 소주 반병 등등 술을 찾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음주를 하고 잠을 청하게 되면 알코올 의존증상으로 발전되기도 하고, 잠을 자는 도중에 깨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잠을 자기위해서 술을 마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