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아프지 않고 오래오래 사는 누구나 아는 기본적인 방법

2015. 6. 5. 23:59
728x90

건강하고 아프지 않고 오래오래 사는 누구나 아는 기본적인 방법




요즘 요리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프로그램을 보면 요리하는 분들이 이야기하는 것들이 이야기하는 것이 있죠. 기본적인 것이 가장 중요하고, 기본은 꼭 배워야 한다고 이야기하죠. 기본이 중요한 것은 요리뿐만 아닙니다. 바로 건강에 있어서도 기본은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입니다.


건강의 기본만 지키더라도 누구나 건강하고 오래오래 아프지 않게 지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본적인 것들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하루 3끼를 먹고 정상체중을 유지하라.

매일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정상적인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 무엇보다 필요한 과정입니다. 정상적인 체중을 가지고 이쓴 것만으로도 체중이 많거나 적으면서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질병등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상체중을 유지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이 하루 3끼를 먹는 습관인데요, 하루 3끼를 건강하게 먹는 것만으로도 사람은 크게 건강해질 수 있고, 비만과 저체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규칙적인 운동을 하라.

일주일에 3회이상을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충분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은 젊은 사람이나 나이가 든 사람에게나 누구나 필요한 건강습관입니다.


운동은 면역력을 높혀주고 신체를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 꼭 필요합니다. 운동은 유산소, 근력운동 한가지에 집중될 것이 아닌 유산소, 근력운동을 골고루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일과 채소를 늘 가까이 두고 먹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과일과 채소를 먹는 양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과일과 채소등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각종 좋은 성분이 많을뿐더러 심장병이나 당뇨병 등의 위험을 감소하는데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과일의 단맛은 단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 병원을 가까이 하라.


- 예방접종

- 정기검진


이 두가지만 꾸준히 하더라도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각종 검사는 혹시나 모를 큰 질병을 발견할 수 있기때문에 유방암 검사나 대장암 검사 등의 검진을 규칙적으로 받아서 신체의 이상유무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방접종도 마찬가지로 나이가 들어 면역력이 낮아지고 독감등의 질병 등에 고생하기 쉬운 분들은 필수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