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직장인이 취미생활을 즐기기 힘든 이유

2015. 4. 9. 23:35
728x90

한국의 직장인이 취미생활을 즐기기 힘든 이유





퇴근 후의 직장인의 스케줄은 대부분 "TV시청" 이라고 합니다.

지친 몸을 쉬면서 여유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 중 가장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일이기때문입니다. 한국인의 근무시간은 길고 퇴근이 일정하지 않은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취미나 휴식을 보내는 것은 TV시청일 수 밖에 없지 않을까 합니다.


실제로 모 조사에서 직장인이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은 평균 11시간에서 5분 모자란 시간이였다고 합니다. 또한 퇴근시간은 7시 이후에 퇴근하는 사람과 9시 이후에 퇴근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았다고 합니다.





불규칙한 퇴근시간으로 인해서 규칙적인 여유시간의 확보가 거의 불가능 하기때문에 퇴근 이후의 일정을 제대로 잡는 것도 힘이 들게 됩니다. 취미 생활 뿐만 아니라 평일에는 정시 퇴근에 맞춰서 약속시간을 정하는 것도 힘들다고 합니다.


이렇게 한국의 많은 직장인 분들의 경우 퇴근 이후의 일정을 취미생활에 할당하기가 쉽지 않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양의 일을 하게 되면 주말에는 휴식을 취하면서 신체의 회복을 생각하게 되기때문에 취미생활에 관심을 가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직장인 스캐줄이라고 하더라도 취미생활을 잘 선택하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내게 된다면 좋은 취미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중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게임 등도 아주 좋은 취미생활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할 수있고 스스로 하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면 이러한 게임을 하는 것도 충분히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게임의 경우 게임의 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혼자서도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라모델 조립이라던지, 혼자 진행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한다던지, 혼자서 할 수 있는 취미를 평일에 찾아서 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여유시간이 많은 주말에는 여러사람이 함께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이나 산행 혹은 카메라 촬영 등 혼자가 아닌 여러사람이 함께 취미생활과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에 맞고 시간에 맞는 취미생활을 정한다면 바쁜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행복을 찾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듯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