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를 자주해도 입냄새 날때 자주 먹으면 좋은 할 음식

2015. 4. 3. 22:07
728x90

양치를 자주해도 입냄새 날때 자주 먹으면 좋은 할 음식




양치를 매일하고 혀를 매일 닦더라도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건 입냄새의 원인이 치아와 혀에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경우는 입안의 일로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지만 때에 따라서는 입안뿐만 아니라 위장건강상태도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양치를 자주하는 상황에 입냄새가 계속난다면 잇몸질환을 확인해보고 위장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위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줘야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요인으로 입냄새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가까이 하면 좋을 음식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허브

요즘 많은 분들이 키우기도 하고, 조리할때 사용하기도 하고 차로도 사용해서 먹는 등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는 이 허브는 입냄새를 사라지게 하는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입냄새에 특히 효능이 있는 허브를 씹어서 입안을 상쾌하게 하거나 허브티를 만들어 먹으면 입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요구르트

당분이 없는 순수한 요구르트는 입안의 나쁜 세균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입냄새의 주범 중 하나로 알려진 황화수소도 감소하게 하여서 입냄새를 크게 줄이는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또 치태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고 잇못병을 줄어들게 하기때문에 입에서 나는 냄새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 사과

사과는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진 과일입니다. 이 사과를 먹게되면 입안에 침 분비량을 늘리게 되고 입 속을 씻어내는데 도움을 줘서 입냄새가 사라지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 이외에도 입에 침이 고이게 하는 야채나 과일은 도움이 된다네요.





■ 생강

위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위장을 건강하게하기때문에 입냄새를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또 생강으로 입냄새를 제거하는 제거제를 만들어 사용하게 되면 입냄새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 생강 입냄새 제거제 만드는법

작은 패트병정도의 물에 생강 5g 정도를 넣고 이 것이 절반으로 줄때까지 달이면 완성됩니다.


■ 녹차

커피를 많이 마시고 물을 잘 마시지 않는 사람들의 경우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녹차를 마시게 되면 입 냄새를 예방하거나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사람을 만나는 자리에 있거나 입냄새로 걱정을 한다면 커피보다 녹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