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잘보는법 - 평소 습관이 좋은 성적을 만든다

2014. 10. 29. 21:23
728x90

시험 잘보는법 - 평소 습관이 좋은 성적을 만든다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는 시험을 제대로 준비하고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평소에 배우고 익힌 것들이 성적에선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이렇게 제대로 된 성적이 나올 수 있게 실수없는 컨디션을 만드는 것 역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시험전에 여러가지 습관을 가지고, 행동을 수정하면서 혹시나 모를 실수를 줄일 수 있는 습관을 가지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험전 신체를 최적화 할 수 있는 생활 습관에 관해 이야길 해볼까 합니다.


1. 시험을 치는 시간에 맞춰서 충분한 수면을 가져라.

충분히 뇌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6시간에서 8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면을 취해야만 머리가 개운하고, 수면부족으로 인한 뇌의 기능의 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뇌는 깨어난뒤 2시간 이후 활발하다고 하니 시험시간 2시간 전에 일어날 수 있도록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아침을 먹는 습관을 가지기

아침을 먹어야 배가 고프지 않고, 뇌가 활성화가 된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 듯 합니다. 근데 아침을 먹지 않는 습관을 가지게 되면 당일 아침에 밥을 먹을때 소화가 잘 안되거나 배탈이나는등의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가능하면 아침을 먹는 습관을 기를 필요가 있습니다.


3. 아침마다 화장실가는 습관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변비에 걸리거나 반대로 설사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침마다 화장실 가는 습관을 길러서 배변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게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화장실을 가는 것도 아주 중요한 생활 습관입니다





4. 음식을 조심하세요.

아침에 배고프다고 시험잘보라고 마시는 우유. 하지만 아시아 사람들의 많은 분들은 아침에 우유를 마시게 되면 유당을 소화를 제대로 시키지 못해서 설사, 복통등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소화가 잘안되는 음식들을 먹게되면 하루종일 컨디션이 안좋을 수 있으니 음식을 조심하세요.


5. 시험치기전에 껌을 씹기.

시험전에 껌을 씹게 되면 집중력, 연산력, 기억력이 상승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긴장을 해소해준다고 합니다. 시험을 치기전에 껌을 15분 가량 씹어주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험을 잘 치기위해서는 위의 습관과 함께 건강한 운동습관으로 인해서 몸을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올려서 감기나 기타 질병이 발생하지 않게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평소의 건강관리와 생활 습관이 평소의 실력을 제대로 발휘 할 수 있게한다는 것을 알고 좋은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게 노력해야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