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건조한 공기 추위로 인한 심한 기침, 허리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2013. 12. 6. 22:14
728x90

미세먼지 건조한 공기 추위로 인한 심한 기침, 허리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요즘 미세먼지와 함께 환절기의 기침의 유발될 요인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기침환자들이 동시에 허리가 아프다는 이야기를 많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왜 기침하는데 허리가 아프냐고 의아해 하는 분들도 적지않습니다.


하지만 이건 사실이라고 합니다. 

허리가 좋지않은 분이 기침을 계속 하게되면 복압이 올라가서 디스크를 누르는 압력이 동반해서 상승하기때문에, 기침을 하게되면 허리의 통증이 생기거나 심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허리디스크가 있는 분들이 기침을 많이 하게되면 허리가 아프다는 말이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허리가 안좋은 분들은 기침감기의 증상이 심하거나 계속 지속이 된다면 꼭 병원을 찾아서 기침을 다스릴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요즘은 미세먼지와 건조한 공기때문에 기침을 강하게 반복적으로 하는 분들이 많은데, 습도조절과 함께 마스크 착용, 그리고 환절기 면역력 강화로 기침을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디스크 치료를 받는 환자분들도 기침을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몇년전에 디스크로 고생하다가 치료를 받은 후에 심한기침으로 인해서 재발하는 경우도 있으며, 디스크 치료를 받는중 심한 기침으로 인해서 허리 통증이 더 심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허리에 통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심하게 기침을 한 이후에 허리의 요통이 심해졌다면 기침을 다스려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허리띠가 졸리다면 느슨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심한기침에는 "생강차"가 좋다고 이야기합니다.

■ 복장을 타이트하게 하지않고, 혁대를 여유있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허리를 압박하는 것을 완화할필요가 있고, 기침으로 인해 허리, 등근육이 놀라지 않게 지속적이고 심하지 않은 스트레칭은 필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