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개를 함께 키우기 괜찮을까 - 위험하지는 않나?

2018. 9. 30. 20:57
728x90


아이와 개를 함께 키우기 괜찮을까 




먼저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아이가 태어난 집에 개를 함께 키우는 것은 문제가 안된다고 합니다.


다만 아이와 반려견 강아지를 함께 키우는 만큼 잘 보호해야하고 더 신경쓸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정말 큰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아이와 개를 함께 키우는 것은 생각보다 장점이 많죠.


아이를 많이 낳지 않는 가정에서는 반려동물을 통해서 우정이나 여러가지 긍정적인 감정들을 가르쳐줄 수 있으며 산책이나 식사챙기기 등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서 아이의 책임감도 길러주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호를 하는 것도 알게 할 수 있는 등 정말 다양한 감정적인 부분의 키워주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가 심리적인 안정을 갖는다거나 하는 장점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개를 키우는데 문제가 없는 경우라면 개와 아이를 한 집에서 키우는 것은 장점이 많다고 이야기를 하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물론 제대로 관리하면서 키워야하겠죠.




▶ 아이와 개를 함께 키운다면 반드시 이에 대한 공부를 하고 연습 그리고 관리가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큰 개가 아이를 돌보는 듯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고 "형처럼, 누나처럼 돌봐주겠지?"라고 생각을 하고 둘만 두고 볼일을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영상들은 연출인 경우가 많고 또 부모님이 지켜보는 상태이기 때문에 괜찮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반려견전문가들도 "절대 개와 아이를 단둘이 두지 않는다."라고 할만큼 위험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개에게 물리는 사고가 가장 많은 곳이 집안이라고 하며, 물리는 대상이 아이인 경우가 많고, 물리는 곳은 얼굴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개를 꼬집거나 잡아뜯거나 깨물거나 하는 등 개를 귀찮게 하거나 고통을 주는 행동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것을 빠르게 막지않거나 또 막을 사람이 없는 경우 개는 아이를 물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행동은 평소에 순하다고 생각하는 반려견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개에게 아이를 맡기는 행동을 절대는 해서는 안됩니다.



※ 어린 아이의 경우 너무 어릴 때에는 면역체계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직. 간접적으로 접촉하게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집안의 청소를 더 자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아이가 앉거나 활동하는 영역에 개가 들어오지 못하게 분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