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하체근력운동으로 좋은 운동법

2018. 4. 6. 23:37
728x90


일상생활에서 하체근력운동으로 좋은 운동법




모 가수가 허리가 좋지 않아서 허리 주위의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한다고 하죠.

척추기립근을 강화시켜서 척추가 받게 되는 부담을 줄이면서 상태를 나아지게 하는 것인데요, 이런 것은 무릎 등의 통증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운동을 해서는 안되는 상황이 아니라면 무릎 주위의 근육, 인대, 뼈 등을 단련하게 되면 손상된 관절의 부담을 덜어져서 통증도 줄어들고 회복되는 것에 더욱 좋아질 수 있습니다.



◈ 하체근육/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1. 걷기


걷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운동법입니다. 부상의 위험이 적고 관절의 부담이 적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방법입니다. 또 특별하게 배울 필요가 없고 특별한 장비가 필요없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운동을 할 때에는 걷기에 좋은 신발을 신고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적당한 쿠션이 있어야 관절의 충격이 적을 수 있습니다.





2. 계단 오르기


계단을 오르는 것은 하체의 근육을 키우고 하체의 발란스를 잡는데 많은 좋은 운동법입니다. 또 관절의 부담이 적고 그 주위의 근육을 강화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무릎에 좋은 운동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계단을 내려오는 것은 무릎 등의 관절에 충격/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내려올 때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수영


물에서 하는 운동은 무릎 등의 관절의 부담은 줄이면서 근력을 강화하는데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영은 하체뿐만 아니라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몸매를 관리하거나 체중을 줄이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수영의 경우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가리지 않고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트레이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관절이 좋지않다면 이런 반복적인 동작을 하는 트레이닝이 안좋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하체의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길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운동법은 유튜브 등에서 상세하게 하는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어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