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어디 없을까? 서울편

2018. 3. 9. 21:07
728x90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어디 없을까? 서울편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 중 마땅하게 갈 곳이 없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조금만 찾아보면 주말에 아이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더욱 더 친밀해질 수 있고 아이가 행복해할 수 있는 그런 장소에 대해서 오늘 소개해볼까 합니다. 만약 주말 어디로 갈지 정하지 못했다면 한번 고려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아이게 숲을 경험하게 하자 - 유아숲체험장


현재 유아숲은 서울에 41개소가 있다고 합니다.

여러지역에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죠.


도심에 아이들이 경험하지 못할 숲을 경험하게하고 체험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함께 방문하면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 숲에서 놀다보면 옷이 더러워질 수 있으니 여벌의 옷은 꼭 준비하시고, 사먹을 곳이 없는 곳도 많으니 간식을 미리 준비해가세요.





■ 아이와 함께 걷기 - 서울 산책로


서울에는 아이가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많은 볼거리가 있는 산책로들이 많습니다.

산책로를 걸으면 아이의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아이의 신체활동/운동량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곳입니다.


가까운 곳의 평탄한 산책로를 찾아 방문해보세요.


※ 계절마다 주위의 풍경이 달라지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





■ 여러가지 체험이 가능한 테마파크


서울에도 여러곳의 테마파크가 있고 인근에 배다골 테마파크와 같은 곳이 있습니다. 이런 곳은 여러가지를 체험할 수 있고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다양한 것을 알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도심의 아이들의 경우 많은 것을 체험하거나 경험하기 힘들기 때문에 이런 테마파크 등을 통해서 아이에게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할 수 있게 돕는다면 아이들의 성장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여러가지 테마공원들이 있어요.





■ 아이에게 역사를 - 어린이 박물관


아이에게 역사를 알려주고 과거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어린이 박물관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체험행사나 전시행사들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역사에 관심을 갖게 도움이 될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인기가 많은 곳들이 많으니 가시기전에 조사가 조금 필요한 장소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