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이 떨어지고 정신적인 에너지가 고갈 되었을 때 해결법은?

2017. 11. 17. 23:23
728x90


체력이 떨어지고 정신적인 에너지가 고갈 되었을 때 해결법




업문 학업을 지속하다보면 어느순간 몸과 정신이 지쳐서 의욕이 줄어들고 빨리 지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과로나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지 못해서 일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강제적으로라도 휴식을 취하고 안정을 취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운동을 하자.


체력이 떨어지고 지칠 때에는 쉬고 잘 먹기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운동을 통해서 현재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부족해진 신체활동을 하게 되면 회복이 더욱 더 빠르게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신체활동을 하게되면 만성적인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체력을 다시 끌어올리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적당한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산책하고 좋은 음악듣기


좋은 풍경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서 30분 정도 가볍게 산책을 하면서 주위를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등산로를 걸으면서 주위를 살펴보면서 마음의 안정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걷다가 지치면 밴치에서 음악이나 라디오를 들으면서 즐거워하는 것도 좋은 행봉입니다.






■ 선배나 친구를 만나기


이런 일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는 일이죠. 특히 먼저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런 경험을 더 많이 했거나 일직 경험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사람들을 만나서 현재의 상황을 이야기하고 조언을 얻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영화감상 등 취미활동 하기


업무나 학업으로 인해서 하지못했거나 참아야했던 일들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를 즐겁게 하는 일이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못했던 것을 경험하면서 다시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은 정말 필요한 행동이라고 합니다.


만약 취미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여러가지를 경험하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