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모닝커피를 마시면 왜 속이 쓰리고 화장실에 가고 싶어질까?

2017. 11. 15. 23:23
728x90


아침에 마시는 커피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잠에서 빠르게 깨어나기를 원하기도 하고 몸에서 카페인을 원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이렇게 커피를 아침부터 마셔도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지만 어떤 분들은 여러가지 증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것이 속쓰림 증상과 복통으로 화장실을 방문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아침에 일어난 후 1시간 or 2시간 이내에 커피를 마신 사람의 경우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카페인이 위산의 분비를 촉진해서 위산분비의 균형을 깨게 만들어서 속쓰림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모닝 커피를 마셔야 한다는 분이라면 아침에 식사를 한 다음에 커피를 마시거나 오전 10시 이후에 커피를 마시기를 추천해드리는데요, 아침을 어느정도 벗어난 시간에는 이런 증상이 발생할 확률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커피를 마시면 복통을 가지거나 설사를 하는 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이는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장을 자극해서 음식을 빠르게 이동시킬 뿐만 아니라 흡수도 잘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복통이나 불편함이 진행되며 설사를 하게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침에 먹을 때마다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면 모닝커피를 줄이거나 약하게 먹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빈속에 커피를 마시게 되면 가슴이 두근거리게 되는 증상이 심해지는 분들이 있는데요, 


진한 커피나 고카페인음료/커피음료 등을 마시게 되면서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서 심장이 과도하게 두근거리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커피를 마신 뒤에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면 하루의 마시는 커피양을 줄이거나 한번에 마시는 커피의 카페인의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