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와 화를 줄이는데 명상이 소용 없다면

2017. 11. 14. 23:12
728x90


스트레스 해소와 화를 줄이는데 명상이 소용 없다면




요즘 TV나 뉴스를 보면 명상을 하라는 이야기가 많죠.

실제로 명상을 통해서 효과를 보고 있는 분들은 다른 사람에게 명상을 추천하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의 명상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명상을 통해서 이런 부정적인 감정이 해소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만약 본인이 명상을 일주일가량 해도 효과가 1도 없다면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당장의 스트레스나 화는 심호흡이 도움이 됩니다.


이는 사람의 신체의 반응과 관련된 문제인데요, 스트레스나 화로 인해서 극도로 흥분되고 심장박동이 빨라진 상황에서의 이런 심호흡과 같은 간단한 방법은 누구에게나 효과가 있고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호흡을 통해서 짧은 시간에 흥분과 과도한 심박을 가라앉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화로 인해서 보지 못했던 상황들을 보다 명확하게 볼 수 있으며, 흥분된 상태에서 저지를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부터 누적된 부정적인 감정은 이런 심호흡이나 명상을 통해서 해소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명상은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사람에 따라 가만히 앉아있거나 생각을 하는 것으로 현재 상황을 해결하는 것에 도움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이렇게 앉아서 명상을 하는 것이 또 다른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만약 나와 명상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을 한다면 "역동적인"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운동인데요,

러닝머신을 열심히 달리면서 땀을 빼거나 샌드백을 치는 복싱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스쿼시나 테니스와 같은 스포츠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땀을 흘리고 무언가를 타격하는 것은 정적인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힘든 분들에게 효과적인 운동일 수 있습니다.


※ 화를 가라앉게 할 때에는 경쟁을 하는 스포츠나 운동을 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쟁을 하게 되면 또 다른 스트레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