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마시는 연기와 생연기 중 무엇이 더 건강에 나쁠까?

2016. 10. 15. 23:34
728x90

담배 마시는 연기와 생연기 중 무엇이 더 건강에 나쁠까




흡연이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 아닐까 합니다.

담배가 타면서 나오는 연기들은 각종 유해물질을 포함하고 있기도 하며, 현재 WHO가 지정한 발암물질로도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이 담배의 해로움을 이야기할 때 "간접흡연" "직접흡연"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담배가 타들어가면서 나오는 생연기에 대한 해로움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되고 있습니다.





▶ 타들어가는 담배의 생연기가 더 해롭다.


제대로 알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흡연자가 들이키는 연기보다 생연기가 덜 해롭다.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담배를 흡입하기 때문에 그 연기가 더 해롭다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로는 생연기가 더 많이 해롭다고 합니다.

생연기는 흡연자가 흡입하는 연기와는 다르게 필터를 통해서 걸러지지 않기때문에 보다 더 많은 해로운 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생연기는 내뿜는 연기에 비해 타르 3.5배, 니코틴 3배, 일산화탄소 5배 및 각종 발암물질의 함유량이 높습니다.


※ 간접흡연을 반복해서 경험하는 경우에도 다양한 종류의 질병이 발생할 수있고 건강의 나빠질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의 흡연은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흡연을 할 때 발생하는 생연기가 벽이나 옷 여러가지 방안의 물건에 스며들어서 3차 흡연피해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생활환경에서의 3차 흡연의 피해는 나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애완동물 등등 모두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 3차 흡연

흡연자가 마신후 내뿜는 연기보다 담배 끝에서 타는 연기는 더 많은 유해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것이 흡연자의 방, 옷, 가구, 머리카락, 피부, 손톱 등에 뭍어있게 되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아이를 안거나 만지거나 하는 등의 행동이나 흡연을 했던 방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해서 타인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