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 극복하기 - 식곤증 + 춘곤증을 이기는 방법

2021. 5. 4. 01:44
728x90

춘곤증 극복하기 - 식곤증 + 춘곤증을 이기는 방법

 

 

요즘 오후 2~4시가 되면 꾸벅 꾸벅 조는 사람들이 많아지죠.

아무래도 따뜻함으로 인해서 처지고 피곤해지면서 졸음이 발생하는 춘곤증이 발생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잠시 20분 정도라도 잠을 자는 것이라고 하지만 업무를 하거나 공부를 하는 중에 잠드는 것은 매우 힘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춘곤증을 이기는 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가장 쉬운 방법은 블랙커피 섭취

 

커피를 많이 마시면 의존증이 시작될 수 있지만 중요한 업무나 오후의 일정을 해야하는데 너무 졸립다면 이런 카페인의 섭취가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성인이라고 해도 하루 4잔 이상은 피하는게 좋지만 하루 한잔정도는 이 시간에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지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봅니다. 커피 외에도 카페인이 든 여러가지 졸음방지 제품들이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겠죠?

 

 

■ 점심먹고 잠시 산책하고 낮잠자기

 

졸음이 찾아올 걸 예상하고 잠시 잠을 자두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전날에 수면시간이 짧았다면 잠시 낮잠을 자면서 부족한 수면을 보충하고 졸음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 후에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혹은 낮잠을 20분 정도 잔다면 조금은 나은 상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점심을 부족하게 먹기

 

봄은 춘곤증과 함께 식곤증이 찾아오죠.

이는 배부르게 먹으면 먹을 수록 찾아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능하면 점심에 배부르게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밥을 많이 먹게 되면 여러가지 이유로 평소보다 더 많이 졸립기 때문에 밥을 적당량을 먹고 배부르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도리 수 있습니다.

 

 

■ 밤에 잠 잘자기

 

수면이 부족하면 이런 방법을 다 동원해도 주간의 졸림을 예방하기가 힘들다고 하죠.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는 습관을 가질 수 있게 노력하고 침실의 환경을 잠을 잘 잘 수 있게 조성하면서 필요한 수면시간을 늘 가질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잠들기 전 30분 이전부터 스마트폰을 만져서는 안된다고 하는데요, 수면부족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자기 전 스마트폰 사용이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