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의 관리법

2019. 8. 16. 19:47
728x90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의 관리법



여름에 유독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것만으로도 많이 힘들지만 주위 사람들의 시선도 본인을 더욱 더 힘들게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들도 여름의 땀을 관리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찬물 샤워는 피하고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아침에 샤워를 하거나 저녁에 정말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름에는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찬물로 샤워를 하게되면 말초혈관이 수축되어서 체온을 높여서 더 덥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가능한 여름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세요.



▶ 여분의 옷을 준비하기

땀에 옷이 젖으면 본인도 불편하고 냄새가 나서 다른 사람들도 불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분의 옷을 준비해서 땀이 많이 나는 상황이 발생한 다음에 옷을 갈아입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여분의 옷은 여러벌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땀냄새를 예방하는 방법들


여름에 땀이 많이 나면 냄새 때문에 고민을 하는데요, 특히 겨드랑이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한다고 합니다.


요즘은 여름에 겨드랑이의 땀냄새를 제거하는 용품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용품들로 냄새를 덮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향수의 경우 냄새가 섞여서 더욱 심한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땀냄새가 정말 심하다면 땀억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땀냄새가 아닌 땀을 억제하기 때문에 더욱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가지 부작용들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사항들을 살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 발냄새로 고생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발에 발냄새를 제거하는 용품을 뿌리고 발의 각질관리 및 양말을 갈아신거나 혹은 신발을 갈아신음으로 증상을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