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을 굶으면 안되는 이유 - 살이 찔 가능성 상승

2017. 6. 13. 23:13
728x90


저녁을 굶으면 안되는 이유




많은 분들이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저녁없는 삶을 보내고 있는데요,

이런 방법은 실제로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좋지않은 효과만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왜 저녁을 거르면 안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만약 저녁을 매일 거르고 있거나, 굶으려고 생각했던 분이라면 이 글을 한번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 왜 저녁에 굶는 것이 안좋을까?


저녁을 굶는 것은 저녁시간에 먹어야할 영양/칼로리가 없어지기 때문에 체중이 줄어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열량의 섭취가 그만큼 줄어들었기 때문에 체중이 줄어드는 것은 맞지만 반대로 몸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도 사실이죠.


사람의 몸은 오랜시간 공복에 있게 되면 아침이나 점심 혹은 간식으로 섭취하는 영양소의 흡수율이 최대한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또 신체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한 시스템이 가동이 되게 됩니다.


그래서 굶는 상황이 끝나게 되었을 때에는  에너지소비는 줄고, 흡수율은 높아져 있어서 일반적인 식사로도 체중이 늘어나는 요요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 공복이 길어지게 되면 신체에 축적된 지방 등을 분해해서 신체가 필요한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몸에 피로도를 높이는 물질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굶게되면 힘이 없고 피로가 많이 누적된 느낌을 받게 됩니다.





▶ 체중감량을 위해서라면 먹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몸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 감량을 시도한다면 저녁을 먹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배가 고프지 않기 때문에 저녁에 잠드는 것이 힘들지 않고 또 배고픔으로 인한 고통을 참을 필요도 없기 때문입니다. 또 굶는 다는 것은 생각보다 높은 스트레스를 생성해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굶지않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저녁을 먹는 것이 정말 문제가 된다면 굶기보다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샐러드나 과일 야채등을 풍부하게 먹거나 단백질이 풍부하거나 복합탄수화물로 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굶어서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과다 분비되고 이상식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굶는 것이 폭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