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차가울 때 어떤 것을 먹고 어떤 행동을 해야할까?

2018. 3. 8. 23:56
728x90


배가 차가울 때 배를 따뜻하게 하는 요령



배가 차가운 사람은 소화가 잘 안된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죠.

또 배가 차가운 분들의 경우에는 소화불량 뿐만 아니라 변비나 설사 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은 봄/여름/가을/겨울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 배를 따뜻하게 하는 생활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옷을 따뜻하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드러나는 옷은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공기에 배가 장시간 노출이 되면 그만큼 배의 열이 빼앗기기 때문에 배가 더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여름에 잠을 잘 때에도 배를 꼭 덮고 자는 것이 좋은데요, 선풍기나 에어컨 등으로 배가 더 차가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찬음식을 자주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음식을 자주 먹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하네요. 아이스크림과 같은 차가운 음식을 자주먹게 되면 차가운 배로 인해서 발생하는 소화불량이나 설사의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차가운 음식을 먹게 되면 배가 차가워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이나 차를 즐기세요.


몸에 열이나는 조금은 얼큰한 음식이나 대추생강차와 같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를 자주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매운음식의 경우 적당히 매운맛이라고 하더라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너무 맵지않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의 경우 꼭 몸에 열이나는 효능이 있는 차가 아니라도 괜찮다고 하네요. 





■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운동이나 유산소 운동 등 운동을 꾸준히하는 것은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적당한 운동으로 대사가 활발하게 할 수 있으며 근력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 체온이 높아지기 때문에 배가 차가운 것을 해소하는데 많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플랭크나 요가가 그 중에서 추천되는 운동이라고 하는데요, 코어근육을 강화하게 되면 그만큼 내부의 온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