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 불안한 감정 메리즈 블루는 정상적인 상황이다

2017. 12. 29. 22:58
728x90


결혼 전 불안한 감정 메리즈 블루는 정상적인 상황이다




결혼 전이 되면 남성과 여성 모두 불안함으로 걱정을 하게 됩니다.

주위 사람에게 이런 상황을 물어볼 수도 없기 때문에 나만 특이한 건지 혹시 내가 사랑이나 결혼에 대한 결심이 약해서 그런건지 고민을 하고 걱정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불안한 감정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모습이라고 합니다.





"메리즈 블루" 결혼 전 우울함/걱정은 정상적인 감정


1. 결혼을 하기 전에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2. 이는 서로에 대한 감정이나 믿음에 의한 문제가 아니죠

3. 큰 선택/결정을 하기 전에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걱정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많은 분들이 나 혼자 고민한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감정은 크기의 차이가 있을 뿐 대부분의 사람이 느끼는 감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메리즈 블루"라는 이를 지칭하는 단어가 만들어질 정도죠.


큰 결정이 미래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따져보고 큰 문제가 있지는 않을까 하는 고민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이런 감정이 드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화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결혼 전에는 많은 것을 이야기하고 그 것들에 대한 계획을 만들어 나가면서 불안함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요즘의 결혼전 가장 큰 걱정이 "자녀의 출산 및 양육"이라고 합니다. 양육에 대한 책임이나 경제적인 부분으로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문제는 끙끙 앓으면서 고민하기 보다는 양육에 대한 분담이나 결혼생활의 집안일의 분배 등에 대한 대화를 많이 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만으로도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친척이나 가족의 집안의 대소사 관여/개입문제, 경제적인 지원 등의 문제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 역시 결혼전에 서로의 의견을 듣고 양보하고 배려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해소될 수 있다고 합니다.


※ 결혼전 이런 대화와 조율 과정이 다툼으로 이어지고 분란이 될 것이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을 하는데요, 실제로 이런 과정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서로에 대한 배려 양보와 상대를 설득하는 일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결혼에 더욱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