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

피곤한 직장인의 문제해결을 위해 체력강화가 필요하다

고양이네집사 2017. 5. 9. 23:29
728x90

피곤한 직장인의 문제해결을 위해 체력강화가 필요하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평소보다 일이 더 힘들게 느껴지거나 작은 일에도 예민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스트레스 때문일 가능성도 높지만 체력적인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현재 근무가 힘든 상황이거나 미래에 대한 불안감, 업무긴장감 등등은 입맛을 떨어지게 하고 위장기관의 기능을 저하시켜 소화불량이나 설사 복통을 호소하게 만들어 체력이 더욱 떨어져 평소보다 더 몸상태가 안좋아질 가능성도 많습니다.





◈ 영양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떨어지는 체력


영양섭취가 제대로 되지 못하게 되면 체력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또 소화불량으로 인해서 먹는 것을 기피하게 되면 에너지의 고갈로 인해서 더욱 예민한 상태가 되어 평소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될 가능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체력이 떨어진 상태일수록 스트레스에 더욱 예민하게 신체가 반응하게 되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될 가능성도 높으며, 받는 스트레스에 따라서 몸살과 같은 질병이 발생할 확률도 높아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감기나 대상포진과 같은 질병의 발병율이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 힘들더라도 아침식사를 든든하게 하는 것이 요령.

직장에서 동료와 상급자와 함께 먹는 식사시간이 불편해서 소화가 잘 안된다면 아침을 조금 더 든든하게 먹는 것이 요령이라고 합니다. 속이 불편해지고 소화불량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 점심식사에는 식사량을 줄여서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아침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과일이나 야채등으로 충분한 비타민과 식이섬유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은 꼭 밥을 먹지않아도 되며 간단한 식빵에 달걀후라이 샐러드 과일주스 등 균형잡힌 식단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떨어진 체력은 운동을 통해서 보충


운동은 정말 좋은 체력강화 방법입니다.

하루 30분의 시간 일주일에 3~5회정도만 운동을 하더라도 스트레스의 수치가 줄어들고 신체의 근육량이 늘어남으로 체력이 보다 빠르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운동은 꾸준하게 지숙하는 것이 좋으며 그 중에서도 근력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 대사량도 증가해서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기도 하고 면역력이 상승해서 감기 등의 질병이 발병하는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 헬스장 등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힘들고 괴롭다면

취미생활을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가를 하거나 스쿼시 테니스 수영 등등 자신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운동을 취미로 가진다면 이러한 어려움은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