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잘 자는 사람은 늘 꾸준하게 잘 잔다 그 이유는
잠을 잘 자는 사람은 늘 꾸준하게 잘 잔다 그 이유는
어디를 가서도 정말 잘 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잠을 자야하는 시간이 되면 잠을 편안하게 들고, 아침에 일어나야 하는 시간이면 눈을 뜨는 것이 이러한 분들이 가진 대표적인 특징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렇게 잠을 자는 것이 규칙적으로 진행하는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 오랜시간 꾸준하게 진행되는 생활패턴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생활패턴은 규칙적인 수면리듬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게 해서 늘 꾸준하게 잘 자고 잘 일어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잘자는 사람과 같은 좋은 수면패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01. 매일 같은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다.
아침 7시, 오후 12시~1시가 되면, 저녁 7시에 늘 밥을 먹는 분들의 경우 자연스럽게 고파지거나 음식을 먹을 준비가 되는 것처럼 잠드는 것도 규칙적인 시간에 잠자리에 들게되면 자연스럽게 그 시간이 되면 졸음이 오게 됩니다. 물론 아침에도 정해진 시간이 되면 알람없이도 자연스럽게 일어나게 되죠.
규칙적인 생활은 사람에게 리듬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좋은 리듬이 생길 수 있게 매일 매일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02. 눈을 뜨고 있을때는 밝게 잘때는 어둡게.
장마철이 되면 낮이 되어도 어둡습니다. 이럴때에는 실내의 조명을 가동해서 보다 밝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낮시간에 날씨가 좋다면 가볍게 산책을 하면서 햇빛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밤에 잘 시간에는 주변의 환경을 어둡게 하고 화려한 스마트폰액정이나 TV 화면등에서 벗어나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잠자리에서는 너무 밝은 조명이나 led 등이 없게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꾸준한 운동
꾸준하게 하루 30분 정도 일주일에 5회가량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은 신체를 보다 건강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도 하고, 적당한 피로감을 주어서 수면에 드는데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잠들기 2시간 이전에 하는 30분 가량의 가벼운 운동이 좋습니다.
04. 야식을 하지 않는다.
사람이 잠을 자기전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되면 수면의 질이 크게 나빠지게 됩니다. 잠을 충분히 잤다고 생각을하는데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그 이유가 야식일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 많은 양을 먹게되면 소화로 인해서 수면의 질이 낮아지기도 하지만 소변욕구나 속더부룩함 속쓰림 등등의 증상을 만들어서 수면을 크게 방해할 수 있습니다.
만약 허기로 인해서 잠을 못잔다면 아몬드나 가벼운 과일 야채등을 적당량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