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 건강해지기 좋은 계절인 이유

2015. 8. 29. 23:16
728x90

선선한 가을 건강해지기 좋은 계절인 이유





적당하게 따뜻하고 밤에는 적당한 온도여서 생활을 하고 잠을 자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또 잘익은 과실들이 많이 나오는 계절이라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는데에도 많이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게 생활을 하고 몸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먹을 수 있기때문에 정말 건강해질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이러한 부분들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쌀쌀한 가을 건강해질 수 있는 요인들 -



1. 영양이 풍부한 제철 음식

가을은 하늘은 높고 살을 말을 찐다는 것처럼 먹을 것이 풍부한 계절이기도 합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 그리고 많은 음식들이 나오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제철 과일들은 평소보다 더 맛이 좋고, 가격도 저렴하기때문에 더 많이 섭취할 수 있고, 제철인 수산물 등을 섭취하면서 신체가 필요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2. 몸에 좋은 차를 마시기 좋은 계절

조금은 쌀쌀한 가을은 따뜻한 차를 마시기에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적지 않은 차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긴장을 완화하거나 체중감량에 좋거나 하는 등 좋은 효과를 가진 제품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음료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수분을 섭취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3. 몸관리에 좋은 환경

운동을 하거나 실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그래서 운동을 시작하거나 취미활 동을 하기에 좋은 시간을 갖기가 좋은 시기입니다. 다른 계절보다 보다 운동하기 좋은 시간대가 많기도 하죠. 아침에 가볍게 운동을 하는 것도 좋고, 저녁을 먹은 뒤에 산책을 해도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가을은 무언가를 시작하거나 규칙적인 일과생활을 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일상생활을 충실히 하기에도 좋으며 좋은 숙면을 취하기에도 아주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상의 규칙생활을 시작하거나 어긋난 규칙생활을 제대로 맞춰나가기 위해서도 좋은 환경이기도 합니다.


정신적인 건강을 위해서 취미생활을 시작하기에도 좋은 계절이기도 하니 많은 활동을 계획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