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 - 일상생활에 활력을 주는 좋은 방법으로 추천

2014. 8. 29. 20:51
728x90

즐기는 취미생활은 일상생활에 활력을 주는 준다




: 전문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기 위해서 하는 일을 취미라고 한다.


취미는 반복된 일상생활을 지속하는데 가장 좋은 긍정적인 힘을 주는 행위 중 하나죠. 취미생활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일상생활의 반복된 패턴이 달라지고, 취미생활을 즐김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해소되기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활력을 주기도 하죠.


일본의 모속담중 "악취미는 무취미보다 낫다."라고 이야기하죠. 취미가 없이 즐기지 못하는 것보다, 남들이 보기에는 조금 악취미로 보일 수 있는 개인만의 취미가 훨씬 인생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닐가 합니다.



" 같은 취미는 직장이나 학창시절에 같은 공감대를 형성하기때문에 친밀감을 가지는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단순한 일상 반복되는 일상이 지나게되면 사람은 반복된 생활에 활력을 잃어버리게되죠. 그리고 휴일이되어도 집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자는 것으로 보내는 일상이 반복되어버리면 더욱 삶의 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것에 다시 활력을 줄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취미인데요.


이러한 취미를 가지게 되면 단조로운 일상에 큰 변화가 생기고, 반복되는 일상이 좋아하는 취미로 인해서 변화되기도 하죠. 이러한 취미는 주말을 이용해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퇴근후에도 진행할 수 있는 취미생활도 많기때문에 여러가지 취미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취미란 것은 1가지를 가지는 것이 아닌 많은 취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즐거운 일을 계획하세요."





많은 분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을 하는것은  "스포츠"입니다.


평소에 부족한 운동의 양을 챙기면서 스포츠까지 즐길 수 있기때문에 여러가지로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게 되는데요. 여러 사회인 스포츠 동호회등에 가입해서 팀 스포츠를 즐기는 것은 여러사람과 함께 즐거움을 나눌 수 있어서 더욱 즐겁기도 하는데요.


혼자 운동하는 스포츠를 좋아하신다면 "인공암벽타기, 골프, 당구"등의 취미생활을 가질 필요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여행, 사진" 입니다.

지금까지의 삶과 다른 영상을 눈에 담을 수 있으며 각지역의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고, 또 그것을 기록에 아름답게 남긴다는 것은 큰 즐거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즐거움은 후에 가족사진을 직거나 연인 아이들을 찍는데에도 도움이 되기도 하죠.





그리고 여러가지 특별한 도전이 필요한 취미들이 많겠죠? 하늘에서 날아 내려오는 스카이다이빙이나 물속을 돌아다니는 스쿠버 다이빙등과 함께 무언가를 제작하고 만드는 도예나 리폼이나 여러가지 제작하는 취미 그리고 여러가지 물건을 수집하는 취미, 커피를 즐기거나 맛집을 즐기는 취미까지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니 스스로 생각해서 즐거움을 주는 취미가 있다면 이를 선택해서 도전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문화/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