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람이 울리기전에 일어나는 이유와 알람 공포증 알람 스트레스

2014. 1. 10. 21:48
728x90

알람이 울리기전에 일어나는 이유와 알람 공포증 알람 스트레스




많은 분들이 아침이 시작할때 자극적이고 큰 소음이 발생하는 알람을 듣고 일어나게되는 경우가 많을 듯 합니다. 이렇게 소음과 자극을 통해서 기사하게되면 신체는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상하게되는 경우에는 이상하게 피곤하고, 이상하게 일어나기가 싫고, 더 자고 싶은 욕망을 느끼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5분만 더~ 10분만  더~ 30분만 더~ 


이렇듯 갑자기 기상하게 된 것은 수면에서 서서히 몸을 깨우고 정신을 깨우면서 기상하게 되는 신체의 올바른 반응을 무시하기때문에 여분의 잠을 덜 잔 듯한 느낌을 받아서 조금 더 잠을 자게 만들기도 합니다.




알람이 울리기전에 먼저 기상하는 일은 많은 분들이 경험합니다.

이는 신체가 이러한 알람이 울리기전의 시간을 기억하게되고, 이러한 스트레스를 피하기 위해서 정확하게 알람이 울리기 몇분, 혹은 몇초전에 일어나게 된다고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규칙적인 수면시간을 가지는 사람에게 더욱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신체의 적응이 끝났음에도 아침에 알람을 듣고 일어나게 되는 것은 충분한 수면이 이루어져있지 않거나, 수면의 질의 변화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알람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알람 공포증이라고 붙였지만, 그냥 알람을 울리기전이나 알람이 울리는 것에 대해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알람이 울리기전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심장이 두근두근하는 것이 빨라지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기분이 나쁘거나 우울해지거나 화가나는등의 반응을 보이는 분들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이러한 것은 학업, 직업등과 연관된 스트레스의 연장일 수도 있다고 하며, 이러한 스트레스를 줄이거나 없애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취침시간과 규칙적인 기상시간을 신체에 맞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알람은 생각보다 큰 스트레스를 주게 된다고 합니다.

기상후에 울리는 알람에도 역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가능한 알람은 기상후에 종료해서 알람을 꺼주는 작업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