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전 차량 점검은 필수 점검해야할 5개 항목

2013. 12. 30. 23:17
728x90

겨울 여행전 차량 점검은 필수 점검해야할 5개 항목




연말이라 여행을 계획하거나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때는 장기간동안 차를 운행해야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런 겨울철의 장기간 운행의 안전에 필요한 점검을 잘 하지 않는 듯 하더군요. 오늘은 앞으로 있을 장거리 여행에 필요한 점검 5개와 안전운행을 위해서 반드시 체크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 언급을 해볼까합니다.


올 겨울은 폭설과 한파가 심할 수 있고, 앞으로 예상된다고 하니 꼭 점검을 받고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 겨울철 차량 무상점검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


차량에 관해 잘 모르는 초보운전자와 여성운전자의 경우에는 자동차 업체등과 카드사 여러가지에서 진행하는 무료 점검 서비스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잘 모르는 경우에는 이러한 것을 점검받고, 타이어, 배터리, 부동액, 그리고 기타 겨울철 운행에 필요한 장비등에 대한 조언을 얻고 실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부동액, 냉각수의 점검


부동액은 겨울철에 신경써야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를 모르고 운전을 합니다. 이것을 반드시 알 필요는 없지만, 어느정도 차량점검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차량관리에 드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겠죠. 요즘에는 냉각수도 4계절용이 있어서 이를 이용해도 되지만, 일반 냉각수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부동액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타이어 점검


타이어튼 계절에 따라 온도변화에 따라서 공기압의 차이가 나게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차량의 공기압이 낮아지기때문에 꼭 공기압을 체크하고 타이어의 공기압을 적정한 수준으로 맞춰서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 배터리전압 전검


겨울철에 유독 시동이 걸리지 않는 차량등이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전압등을 체크해봐야합니다. 베터리의 전압을 점검하고 방전을 예방해서 항상 운행이 잘 될 수 있는 상태로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 안전운행을 위한 워셔액과 와이퍼


워셔액은 유리를 닦는 것 왜에도 어는 것을 방지하기때문에 겨울철에는 겨울철 워셔액을 잘 체크해주어야하며, 닦는 와이퍼 역시 점검을 통해서 오래된 상태면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퍼의 경우에는 겨울철 눈과 결빙상태를 해소하는데에도 필요하기때문에 잘 체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겨울철 운행에 필요하고, 눈오는날을 대비하는 스노우 체인과함께 사고이후에 설치해야하는 안전 시설물과 여러가지 겨울철 사고를 대비한 담요와 히터점검등도 반드시 해야합니다.


겨울철은 예상치 못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니 그를 대비하고 준비하는 것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