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내리는 눈 맞지 마세요. 맞았다면 바로 씻으세요

2013. 12. 12. 21:45
728x90

올 겨울 내리는 눈 맞지 마세요.  맞았다면 바로 씻으세요 




이번에 겨울에 내리는 눈은 좋지않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중국에서 넘어온 미세먼지가 눈에 들러 붙어 하늘에서 내리기때문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외에도 이번 겨울의 눈은 산성도가 아주 높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방송의 수치측정에 의하면 PH 4.4로 나타났다고합니다.


산성도가 높고, 여러가지 좋지않은 것들로 인해서 눈이 오염되었기때무에 눈을 맞는 것을 주의하라고 하며 이미 눈을 맞았다면 바로 씻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앞으로 하늘에서 내리는 눈을 주의해야한다고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눈을 맞거나 눈싸움을 하는 즐거움 여러가지 즐거운 경험을 하면 좋겠지만 눈을 맞는 것이 좋지않다고 하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내리는 눈은 평소보다 높은 산성도를 가지고 있고, 이 수치는 기준치의 15배, 식초, 신김치등과 가까운 수준입니다.


이 산성눈에는 산성도가 높은 것도 있지만, 환산염, 질산염, 암모니아도 평소에 3~5배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런 산성눈은 두피에 염증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다고 하며, 여러가지 피해가 있을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눈을 맞은 날에는 옷을 깨끗하게 세탁을 하는 것은 물론 몸을 깨끗하게 씻고, 머리를 깨끗하게 신경써서 감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부가 약한 분들은 산성눈에 노출디게 되면 발적이 일어난다고 하니 피부가 약한 어린이들은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특히 오랜기간 비나 눈이 내리지 않다가 내리는 눈의 경우엔 오염도가 더욱 심할 수 있습니다.

일기예보를 잘 찾아보고, 눈이 내릴 것 같은 날은 마스크 우산 장갑등을 착용하고, 아이들도 눈에 맞지 않게 조심하게 주의를 줘야한다고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