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0.7 , 0.8 안경을 써야할까? 정답은...

2013. 12. 7. 23:24
728x90

시력 0.7 , 0.8 안경을 써야할까? 정답은...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 시력이라는 것은 눈으로 볼수 있는 능력을 수치로 나나태서 쉽게 알고, 쉽게 이해하기 쉽게 구분한 수치입니다. 그 중에 1이라는 수치는 그중 기본이라고 많이들 생각하는 데 그기준은 이렇습니다.



6M거리의 두개의 점을 두개라고 판단할 수 있는 시간이 1분일때는 시력을 1이라고 표시합니다.

- 이것을 확인한느데 0.5분 걸린다면 2.0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안과나 안경점에서의 시력검증은 이와 조금 다르게 평가를 하지만 기본적인 개념은 이렇다고 이야기됩니다.



 시력이 0.7 0.8 0.9 인 사람이 안경을 쓰는 문제 


시력이 1.0에서 조금 낮은 분들은 안경을 착용해야 하는지 정말 큰 고민을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 이유는 특정한 상황이 아니면 대부분의 일상생활에서 지장이 없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안경을 안쓰고 있는데, 대부분을 벗어난 특정상황에서 필요로 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고민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상황에는 안경을 맞춰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용은 하지 않더라도, 안경을 자신의 시력을 보정할 수 있게 맞추고, 휴대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휴대하다가 필요한 상황에 안경을 착용해서 그 특정한 상황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 대부분의 키큰 학생들이 시력이 조금 떨어지는 문제로 책상뒤에서 칠판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꼭 책상을 앞자리로 옮기던지, 안경을 착용해서 칠판의 내용을 확인하는데 힘들지 않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스스로 안경의 필요성을 느낀다면 바로 써야할때~!!!


안경은 쓸수도 있고, 벗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용도로 만들어졌죠.


그래서 안경을 매번써야하는 사람들은 매번 쓸수 있고, 필요할때마다 써야하는 사람을 필요할때마다 쓸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시력이 0.8 였고, 안경이 불필요할꺼라고 생각을 하고 안경을 구매하지 않았었습니다


장시간 멀리서 보이는 앞쪽의 이미지를 확인하는데, 자신도 모르게 인상을 쓰게 되더군요. 그리고 집중으로 인해서 더 피곤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런 이후에 안경을 썼는데... 이런증상이 없어졌더군요. 


물론착용을 한 뒤에는 어느정도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는 감수할만하고, 익숙해진다면 사라질 문제인 듯 합니다.



★ 시력에 안경을 쓰지않아도 괜찮다고 하더라도, 스스로 필요성을 느끼고, 자신이 하는 업무나 생활에 필요하게 된다면 꼭 안경을 마련해서 휴대하고 다니는게 좋을 듯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