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서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물

2013. 12. 1. 22:47
728x90

아침에 일어나서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물




잠에서 깨어나서 마시는 물은 건강에 좋다고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늘 같이 이야기되는 것은 아침 식사 전에 마시는 물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식사시간전에 마시는 물은 밤새도록 잠들어 있는 내장장기를 아침식사를 할 수 있게 준비시키며, 매일 아침에 규칙적으로 배변을 보는 사람들의 배변역시 도움을 주게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건조한 계절에는 아침의 수분의 섭취로 신체에 부족해진 수분을 보충하고, 갈증을 해소할 수 있으며, 따뜻한 물 한잔은 건조해진 기관지에 충분하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에 입안이 건조해지고, 콧속이 건조해지고, 기관지등이 건조해지는 것을 따듯한 물의 수증기가 그것을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기관지를 보호하는데 많이 도움이 됩니다.




추운계절은 건조해지지만 땀을 크게 흘리지 않는 계절이기때문에 수분의 섭취를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계절이라도 성인은 하루에 2L정도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를 충분히 마시게 된다면 수분부족으로 인한 수면장애나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신체에 부족한 물로 인한 피로함등이 생길 수 있는 것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 아침에 먹는 물은 보약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밤새 잠든 장기를 깨워서  조금은 억세고 자극적인 아침식사를 대비하고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며,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기때문에 변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고, 밤새 부족해진 수분을 보충 할 수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침에 마시는 물은 정말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아침에 물을 보약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