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체트병의 원인 스트레스 ?!!

2013. 10. 20. 20:54
728x90

베체트병의 원인 스트레스 ?!!




연말이 다가오고 평소보다 더 많으 일을 하고, 많은 실적, 업무능력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구강에 궤양이나 염증등이 생기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은 피곤해서 그렇겠지 하고 지나게게 됩니다. 


가볍게 지나갈 수도 있지만, 그 중 몇은 베체트병으로 밝혀지기도 합니다.



베페트병은 면역질환의 일종으로 자신의 몸을 스스로 공격하는 질환으로 크론병, 루마티스 관절염등과 같은 면역질환에 속합니다.


자신의 몸을 보호해야하는 면역체계에 이상이 발생하여 자신의 몸을 공격해야할 대상으로 오인해서 생기는 질병이라고 보시면 간단할 듯 합니다.



베체트병을 유발하는 원인은 각기다양하며,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이 질병의 원인을 크게 면역력의 약화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면역력을 약화되게 만드는게 스트레스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특히나 게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신체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고, 과도하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질 때 발병이 쉽게 됩니다.



베체트병은 조기에 병을 발견하고 치료하면 치료효과는 높고, 발병률은 낮아지게 됩니다. 의심되는 증상을 보인다면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중요합니다.


특히 요즘같은 환절기에 베체트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 충분한 휴식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과 운동을 진행하는 것은 좋은 예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