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의 효능 및 부작용 숙취 해소 , 피부 건강 좋은 과일

2013. 10. 11. 22:43
728x90

감의 효능 및 부작용  숙취 해소 , 피부 건강 좋은 과일 




감이 익어가는 계절이라, 마트나 채소/과일 판매장, 그리고 시장등에서도 요즘 감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농가에서는 감을 수확해서 판매를 하고있고, 감을 벗겨 곶감을 만드는 곳도 있으며 잘익은 홍시를 판매하거나, 홍시샤베트로 만들려고 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처럼 감은 정말 여러가지 형태와 각기다른 식감. 그리고 비슷하지만 전혀다른 느낌의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감은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 시력보호와 피로회복에 좋은 감


감 한개에 있는  비타민 A는 그 양이 풍부해서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양을 모두 제공해준다고 하니다. 비타민 A는 특히나 시력유지, 시력보호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알려져 있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A는 현대인의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시력의 저하를 예방, 보호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비타민 C역시 적당히 들어있기때문에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 숙취해소에 좋은 감


감에는 알콜 대사 촉진물질이 들어있어서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마 한번은 들어본 "아세트알데히드 디하이드로저네이즈"라는 효소를 활성/촉진 하는 물질이 들어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숙취의 예방에는 적당한 양의 음주가 필수이겠지만, 술을 많이 마신다음날 감즙들 한잔한다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피부건강에 좋은 감


감에는 비타민 C 성분이 감귤의 2배 사과의 5대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로회복뿐만아니라 항산화 효과 피부미백효과, 잔주름 예방, 피부 탄력유지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기 쉬운 가을 겨울철에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 감의 부작용 


감에는 탄닌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탄닌을 많이 먹게 되면 대변을 굳게 만들어서 변비를 유발할 수 없습니다.


곶감이나 단감등에 많은 떫은 맛은 물에 잘 녹는 성분으로 변을 굳게 만들고, 잘 익은 홍시에는 이런 변비를 유발하는 성분이 적거나 없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감을 먹을때 중심부의 탄닌부분을 도려내서 먹거나 먹지 않는다면 변비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외에도 카로틴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신체 면역력을 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환절기 감기나 기타 면역력이 떨어져서 아픈 몸을 보호하고 예방하는데에는 감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하기도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홍시, 곶감, 반시, 단감 등 여러가지 디져트로도 좋은 과일이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먹기 좋을 듯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