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직장인 평균 수면시간은 어느정도 될까?

2018. 5. 21. 23:27
728x90

한국의 직장인 평균 수면시간은?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건강에 많이 안좋다고 하죠.

늘 피곤한 상태가 되기도 하고 주간의 졸림증상으로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또 잦은 수면부족은 식욕을 향상시키고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하게 되면서 비만이 될 가능성도 높아지기도 합니다.


성인기준 하루 7~8시간을 자야하는 수면시간,

한국의 직장인, 성인의 경우 하루에 어느정도 잠을 자고 있을까요?





▶ 직장인 평균 수면시간 6시간 이하, 커피를 마셔야 시작되는 아침.


일반적인 성인의 기준으로 하루 7~8시간을 잠을 자야한다고 하죠. 이정도는 자야만 하는데, 한국의 직장인들은 하루 6시간정도 잔다고 합니다. 이보다 잠을 더 못자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10명중 7명의 경우 필요한 수면시간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는 조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잠을 자야만 낮시간동안 소모된 에너지를 보충하고 뇌와 신체를 쉬게하면서 피로가 더 쌓이지 않고 해소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수면으로 인한 휴식은 심장이나 장기 등의 휴식도 취할 수 있게 하며 근육 등을 이완시켜서 피로를 회복하게 합니다.


이렇게 수면이 부족한 증상이 반복되게 되면 만성적인 피로나 주간졸림 그리고 집중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 하기 때문에 스스로 수면이 부족하다 느낀다면 수면의 질을 높이고 수면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 직장인들 부족한 수면을 어떻게 해결할까?

주말에 부족한 잠을 몰아서 해결하려고 하거나 점심시간이나 쉬는 시간에 낮잠을 자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 왜 평균수면시간 보다 못 잠드는 것일까?


- 스트레스로 깊게 잠들지 못하는 환경

- 야근 잔업이 많은 환경

- 출퇴근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 회사일을 집에서 하는 경우

- TV시청이나 SNS 활동 등

- 불필요하게 잦은 회식


퇴근 후에 할 일은 많은데 정시에 퇴근하지 못하는 경우 잠드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정시퇴근을 칼퇴근이라고 이야기할 만큼 퇴근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만큼 수면의 시간은 짧아지게 됩니다.


또 늦은 시간까지 업무를 보게 되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잠이 잘 오지 않거나 잠을 자더라도 숙면을 취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 불필요한 회식이 많은 경우 수면의 질과 수면시간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이런 환경에 있는 분들은 더 피곤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