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을 보내는 방법 -현명하게 쉬는 요령

2018. 5. 20. 23:31
728x90


휴일을 보내는 방법 -현명하게 쉬는 요령




휴식은 정말 중요한 일.

하지만 무작정 쉬는 것으로 충분한 휴식이 될 수 없기 때문에 휴식을 잘 취하지 못하는 분들은 그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고 하죠.


실제로 한국인의 경우 휴일이나 연휴가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고 이 긴 시간을 행복하게 보내야 한다는 생각이 잘 없기 때문에 쉬는 시간을 보내는 것을 배울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기도 합니다.





▷ 충격이 적은 운동을 하세요.


산책을 하거나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하거나 등산을 하는 등의 운동을 하세요. 많은 분들이 이런 운동을 하게되면 더욱 신체를 피곤하게 하는 것이 아닐까 걱정을 하지만 실제 이런 운동들은 그동안의 부족한 신체활동량을 보충하고 근육량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적당한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좋게하며 적당한 피로감으로 좋은 잠을 자게 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똑똑하게 쉬어라.


주말에 긴 휴식시간을 얻었다면 이를 똑똑하게 쉬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가볍게 길을 나서거나 집 근처의 커피숍에서 책을 읽는다던지 영화를 본다던지의 활동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집에서 계속 시간을 보내고 잠을 자거나 한다면 너무 과도한 휴식으로 인해서 피로함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같은 활동을 하더라도 실외에서 하거나 여러가지 활동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취미활동을 하고 도전을 하자.


"나는 내가 뭘 좋아하는지 몰라."

라고 생각이 든다면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 때까지 체험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1달이 아니라 1일 체험이나 1일 사용권등을 이용해서 각종 운동 시설들을 경험할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또 문화생활이나 각종 취미들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곳들도 많죠.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컬러링 북이나 명화 색칠 공부 등의 다양하고 저렴한 제품들도 많으니 주말에 내가 뭘 좋아하는지 찾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 늦잠자지 않기 너무 늦게 잠들지 않기.


될 수 있으면 아침을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에도 말이죠. 그래야 수면리듬이 깨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수면리듬이 깨어지면 잠들고 일어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이를 될 수 있으면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주말 밤을 즐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늦게 잠드는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니다. 밤늦게 자는 것을 걱정해서 하고싶은 일을 못하게 된다면 그 것도 스트레스이기 때문이죠.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