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불면증 원인과 극복하는 법 알기

2018. 5. 17. 23:21
728x90


현대인의 불면증 원인과 극복하는 법 알기




성인 10명 중 1명은 불면증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을만큼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잠을 제대로 자지못해서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중독이나 TV를 오랜시간 보는 습관, 게임중독이나 우울증,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시간 야간에도 긴장해야하는 직장생활이나 늦은 업무로 인한 야식섭취나 수면에 방해되는 침실환경 등의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중독으로 인해서 잠을 제대로 못자는 분들이 많은데요, 야간에 밝은 화면으로 자극적인 영상이나 게임을 하게 되면 수면에 드는 것에 심한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 내가 졸린 시간을 체크해보자


내가 졸려서 잠드는 시간을 스스로 관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 졸린 시간에 잠자리에 들어가서 자연스럽게 잠이 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잠이 오지 않는 상황에서 잠자리에 들어가는 것은 수면에 드는 것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녁 9시 이후에는 될 수 있으면 운동을 하지않는 것이 좋으며 업무나 공부 등 자극적인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와 정신을 흥분시키는 일을 하게 되면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이죠.


- 잠들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않은 습관. 될 수 있으면 스마트폰이나 sns의 활용은 잠들기 2시간 전까지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잠자는 환경을 개선하는 것도 방법


요즘은 빛공해를 통해서 잠을 방해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시설 들에서 나오는 밝은 빛이나 건물의 간판에서 실내로 들어오는 빛은 생각보다 수면에 큰 방해가 되고 각종 전자 기기에서 나오는 LED 램프는 생각보다 밝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이런 것을 두꺼운 커튼이나 작은 스티커 등으로 가려주는 것이 좋은 수면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운 환경도 수면에 방해가 되는데요, 적당한 난방과 냉방으로 수면에 잘 되는 환경으로 만들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