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부르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대표적인 채소는?

2018. 5. 13. 23:14
728x90


배부르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대표적인 채소(야채)




체중을 조절하려는 분들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이것을 오래 유지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런 음식들은 적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되면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식사의 만족도를 높여서 폭식을 예방하고 야식과 같은 식습관의 유혹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이런 음식들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기도 하고 부족한 수분과 영양섭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런 음식들은 대부분 과일이나 채소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 달달한 과일은 많이 먹지 않은 것이 좋은데요, 당분함량이 많은 과일을 많이 먹게 되면 체중을 조절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양배추

위가 안좋은 분들이 섭취하는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샐러드나 찌거나 갈아먹는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조리를 할 수 있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 역시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이 브로콜리에는 각종 영양소와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의 부족을 해소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는 쉽게 구할 수 있고 조리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3. 양상추

칼로리가 낮고 아삭한 식감으로 바삭한 것을 먹고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식품입니다. 비타민과 망간, 엽산 등이 풍부하고 여러가지 음식에 사용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식재료이기도 하죠.





4. 자몽

여자분들이 많이 좋아하는 자몽 멱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신맛이 있어서 식욕을 살려서 식사를 하는데 도움이 되고 비타민 C, 엽산, 칼륨, 펙틴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이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100g 에 35kcal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 것도 장점



5. 시금치

시금치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포만감 뿐만 아니라 눈에 좋은 루테인이 풍부한 채소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한 채소이기 때문에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는 여러가지 식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우리가 흔히 먹는 시금치 무침 등으로도 조리가 되는데요, 시금치를 무칠 때에는 간을 심심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너무 짠 음식은 체중을 조절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이죠.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