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에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자주 생기고 나는 이유는 생활습관 때문?

2018. 5. 10. 23:09
728x90

볼에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자주 생기고 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피부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하는 것은 볼 등에 자꾸 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일상생활의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볼쪽에 트러블만 나는 것의 원인이 베개피 때문?


땀이 많이 나거나 베개피가 여러가지 이유로 오염이 잘 되는 분들의 경우에는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주 갈아주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게 되면 베개피에 묻은 것들이 볼이나 얼굴에 묻어서 트러블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평소에 각질이 많거나 혹은 땀을 많이 흘리거나 혹은 애완동물을 기르는 분들이라면 정말 자주 베개피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민감하거나 이런 오염된 것에 쉽게 트러블이 생기는 분들이라면 베개피만 매일 혹은 자주 교체해주는 것만으로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다.


스마트폰은 생각보다 위생적이지 못하다고 하죠. 주머니나 손에 들고 다니면서 오염물질이 묻기도 쉽고 손에서 나는 땀과 여러가지 물질들이 뭉쳐서 묻어있는 경우도 있죠. 실제로 사람이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은 생각보다 위생적이지 못하다는 연구도 있기도 하구요.


그래서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깨끗하게 자주 닦아주거나 스마트폰을 한번씩 알콜 등으로 닦아 소독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는 습관


손은 여러가지 물건을 만지고 작업을 하기 때문에 많은 것이 손에 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얼굴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얼굴을 긁거나 볼을 긁거나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얼굴을 긁으면서 생긴 상처에 세균등이 들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가능하면 손을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손을 잘 씻는 것만으로도 이런 트러블을 크게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