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 하는 방법 - 피로회복과 에너지 충전하기

2018. 5. 7. 22:56
728x90


휴식 하는 방법 - 피로회복과 에너지 충전하기




연휴나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이 되면 쉬기 전 보다 더 지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잘못된 방법으로 주말을 보냈기 때문에 신체가 더 피로하고 정신적인 에너지가 보충되지 않았기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나 하루종일 잠을 자거나 누워있는 생활 그리고 제대로 먹지 않는 식습관을 가졌다면 이런 증상들은 더욱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제대로 쉴 줄 모르는 사람들..."


우리나라 사람들은 휴일에 제대로 쉴 줄 모른다고 하죠.

일상에서 "일""학업"의 비중이 높다보니 휴식을 취하는 시간에도 이 것에 치여있는 경우가 많기 때입니다.


특히 혼자사는 사람들의 경우 집에서 하루종일 잠을 자거나 누워서 TV를 보거나 배달음식을 먹거나 컴퓨터 등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지 못하고 보다 건강한 주말을 보내지 못하기 때문에 주말이 지나면 더욱 더 피곤해진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주말을 너무 무의미하게 보내는 사람들들의 경우에는 휴식을 하는 것도 배울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주말은 평소와 비슷하게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시간에 일어나고 규칙적인 시간에 잠들고 정해진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는 이런 과정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만 그 사이의 자유시간에 자신을 위한 취미생활을 하거나 산책을 하거나 평소에 하고 싶은 일을 찾는 일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사람의 피로라는 것은 신체적인 부분들도 있지만 정신적인 부분에도 쌓이기 때문에 이런 자신만을 위한 활동을 하지 않는다면 금새 지치게 되고 흔히 말하는 "번아웃 증후군"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주말에 할 수 있는 나만의 일정을 마련하세요.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것이 게임이여도 좋고 악기를 연주하는 것이여도 좋고 프라모델을 조립하는 것이여도 좋습니다. 나의 기분을 좋게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게 하는 취미들을 찾아서 그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고 내가 좋아하는 일들을 찾게 된다면 삶은 더욱 더 풍여로워지고 즐거워지고 활기차지기 때문입니다.


- 자신만의 시간이 생기고 즐거움이 생긴다면 주말은 더욱 더 좋은 휴식시간이 될 수 있게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