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규칙적으로 먹으면 좋아지는 건강과 생활

2018. 5. 4. 23:04
728x90

아침을 규칙적으로 먹으면 좋아지는 건강과 생활




엄마들이 아침은 꼭 먹고 다녀야한다고 당부를 하죠.

그래서 적은 양이라도 꼭 먹고 집을 나서야한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이는 정말 현명한 행동이라고 합니다.


아침을 먹는 것은 업무나 학습능률을 높이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뇌를 활용하는 것은 정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아침을 먹지못하면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해져서 활동이 둔해지게 되면서 식사 전 까지는 제대로 활동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아침을 먹으면 오전의 두뇌활동도 활발...


뇌는 정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아침을 식사하지 않는 습관을 가지는 분들은 오전에 머리회전이 잘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에너지를 섭취해서 오전에도 충분히 두뇌회전이 잘 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모 조사에서도 아침을 매일 규칙적으로 먹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지적 활동이 왕성하다라고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 기분좋은 하루를 위해서라도 아침을 드세요.


아침을 먹지않고 배가 고프게 되면 신경이 예민해지게 됩니다. 또 집중력도 떨어지게 되죠. 이런 환경에서 하루를 시작하게 되면 하루의 컨디션도 좋지않고 기분도 좋지않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꼭 아침을 규칙적으로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매일 아침 경험하는 최악의 컨디션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죠.






▷ 비만을 예방하는데 정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폭식"을 예방하고 배고픔을 예방하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하는데 정말 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정해진 양을 먹기 때문에 필요이상의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을 수 있고, 야식이나 폭식을 예방하면서 정상적인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아침을 먹게되면 점심도 배고프지않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먹게되고 저녁 역시 규칙적으로 먹을 수 있게 되면서 안정적인 칼로리 섭취가 가능하게 됩니다.


반대로 아침을 거르게 되면 전날 저녁부터 점심까지 굶었기 때문에 심한 배고픔으로 점심에 폭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고, 점심에 폭식을 하게되면 저녁의 식욕이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저녁을 거르거나 적게 먹으면 야식이 생각나게 되면서 과식/폭식을 하게 될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