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력이 준비되어야 노년의 건강을 지킨다

2018. 5. 1. 23:00
728x90


경제력이 준비되어야 노년의 건강을 지킨다




노년이 될 수록 경제력에 대한 부분은 더 신경을 써야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 병원을 자주 방문해야하는 분들의 경우 젊은 세대보다 경제적인 여유가 더 있어야만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돈을 잃는 것은 건강을 잃는 것보다 안좋은 일이라는 말이 있지만 현실에서는 돈을 잃은 사람이 건강까지 잃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 경제력이 어려워지면 건강도 나빠져...


여러가지 이유로 경제적인 사정이 어려워지게 되면 건강도 나빠지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경제력이 뒷받침되지 못해서 생기는 여러가지 걱정과 스트레스 그리고 제대로 영양섭취를 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혈압이나 혈당이 높아지게 될 수 있으며 당뇨와 같은 질병의 위험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부실한 식단이나 밥은 많이 먹고 짠 반찬을 먹는 식단으로 인해서 영양의 불균형으로 각종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인스턴트 음식이나 라면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서 비만이나 고도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여름의 전기세나 난방비가 아까워서 제대로 가동하지 못해서 생기는 건강의 악화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 심리적인 스트레스도 매우 큰 요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앞날에 대한 걱정에 대한 스트레스가 커질 수록 건강이 나빠지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아파도 병원을 바로 방문하지 못하는 것도 건강이 빠르게 나빠지는 원인입니다.

병원비용에 대한 걱정 때문에 가벼운 질병도 참고 버티다보니 큰 병으로 커기지고 하고 정말 나쁜 상황까지 이어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작은 병원비용도 걱정이 되어서 병원을 방문하지 못하게 되면 이렇게 빠른 속도로 건강이 나빠지기도 하고 쉽게 치료할 수 있는 질병도 어렵게 치료하게 되는 경우도 많아지게 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