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손님이 오거나 집 주위에 사람이 오면 짖는 이유

2018. 4. 30. 23:28
728x90





개가 손님이 오거나 집 주위에 사람이 오면 짖는 이유




집 근처에 배달오토바이나 사람이 지나가기만 해도 정말 크게 짖는 개들이 있습니다.

이런 개들은 키우는 사람들에게 곤욕인데요, 밤에 짖게 되면 본인도 잠을 못자지만 주위의 사람들도 잠을 못자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짖는 개는 그 원인을 찾아서 그렇지 않게 훈련을 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개 짖음으로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서 개가 짖는 몇가지 대표적인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낯선 사람이 내 영역으로 들어오는 것을 경계


개를 집에서 키우게 되면 개는 자신이 생활하는 곳은 자신의 영역으로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견주의 영역으로도 생각을 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를 보호하기 위해서 경계하는 목적으로 짖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손님이 찾아온 것이 좋아서 짖게 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계속된다면 개가 짖지 않게 훈련을 하거나 개가 짖지않는 장소에서 생활하게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 짖는 행동을 좋은 행동으로 착각하기 때문에


개가 누군가 근처에 오면 짖는 행동을 했을 때 견주가 그 것을 그치게 하기 위해서 간식으로 유혹을 하거나 시선을 돌리려고 했던 적이 있다면 사람이 주위에 올 때 짖는 것을 칭찬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간식을 먹거나 칭찬을 받거나 관심을 받기 위해서 주위에 사람이 올 때마다 짖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방문하는 사람 때문에 흥분하기 때문에


집안으로 들어오는 사람에게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거나 흥분하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손님 때문에 흥분하게 견주가 만들었을 수 있습니다.


낯선사람이 올 때마다 견주가 흥분을 하거나 호들갑을 떨게 되거나 혹은 혼내거나 소리를 치거나 강제적으로 제압하는 행동을 하게 되면 개는 더욱 더욱 더 흥분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낯선 사람이 올 때 편안하게 대하는 것이 좋으며 격한 감정표현이나 소리를 지르거나 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람이 흥분하면 개도 동시에 흥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