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 주행 중 안전벨트가 꼭 필요한 이유

2018. 4. 18. 23:21
728x90


시내 주행 중 안전벨트가 꼭 필요한 이유




가까운 거리를 가거나 가볍게 장을 보기 위해서 가까운 곳을 갈 때 안전벨트를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보조석이나 뒷자리에 타는 사람들이 안전벨트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정말 잘못된 행동이라고 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해서 부상을 당하는 일은 대부분 집 주위를 가볍게 다닐 때 나기 때문이죠. 가까운 곳을 이동한다고 안전벨트를 하지 않는다면 가벼운 사고로 끝날 일들도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벨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전벨트는 전 좌석 모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띠를 하지 않는 자리가 더 위험하며 앞좌석보다 뒷좌석의 부상이나 치사율이 더욱 더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운전자는 운전을 할 때 위험이 발생하게 되면 본능적으로 자신이 다치지 않는 방향으로 핸들을 돌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운전석 외의 위치들이 위험에 더욱 더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 뒷자리에 앉게 되면 에어백이나 다른 장치로 부터 보호받기보다 앞으로 튕겨져 나가거나 창문으로 튕겨져 나갈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좌석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뒷좌석에 있는 사람이 충격으로 앞으로 쏠리게 되면 앞에 있는 사람과 충돌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서 앞좌석의 사람의 안전에도 큰 위협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안전띠를 하지 않는 경우 치사율이 앞좌석 2.8배, 뒷좌석 3.7배 증가





◈ 서행을 할 때 안전벨트를 하지 않는 게 안전하다는 말은 거짓.


시내 운행을 할 때에는 안전벨트를 하지 않는 것이 더 안전하다는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서행시의 충격은 크지 않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고 큰 충격이라도 차 밖으로 튕겨져 나가서 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근데 이는 거짓이라고 하네요.

실제로 안전벨트를 해서 차에서 튕겨져 나가지 않는 것이 안전하며, 차량에서 튕겨져 나가는 경우 안전하지 못한 사물에 충격을 크게 받을 수 있으며 지나가는 차량에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안전벨트를 하는 것이 정말 안전하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