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입냄새 어른 입냄새의 원인과 해결법은 뭘까?

2018. 4. 17. 21:24
728x90


아이들 입냄새 어른 입냄새의 원인과 해결법은 뭘까




입냄새는 아이 어른을 가리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죠.

입냄새가 나는 것을 알게 되면 말하는 것도 조심스러워지고 평소에도 내게 입냄새가 나는 것은 아닐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특히 세심하고 민감한 아이들의 경우 입냄새로 지적을 받은 경우 생각보다 이 문제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고 늘 엄마나 아빠에게 검사를 받으려고 하기도 합니다.






◈ 아이들의 입냄새의 원인과 해결법


1. 축농증이 심한 경우

노이 코를 넘어서 입으로 넘어와서 삼키는 일이 반복되게 되면 구취가 날 수 있습니다. 농이 입안에 남으면서 입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아이가 코가 잘 막힌다면 이빈후과에서 축농증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충치

아이들의 경우 심하게 썩은 충치가 있을 경우 입냄새가 많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치나 이 사이에 음식물이 끼고 이 것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서 입안에서 부패해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충치 치료를 받는 것으로 해소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3. 양치질 문제

아이들의 경우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사이게 끼기 쉬운 젤리나 과자등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서 냄새가 나게 될 수 있는데요, 이는 냄새 뿐만 아니라 충치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함께 양치질을 하면서 증상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어른들의 입냄새의 원인과 해결방법


아이들의 입냄새에 몇가지의 원인들이 더 해지게 됩니다. 어른들 역시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는 문제나 충치로 인한 문제로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1. 물을 적게 마시고 입을 잘 헹구지 않기 때문

전날 커피 등의 음료를 마시고 잠들게 되면 아침에 입에서 냄새가 많이 나죠. 음식물을 먹었으면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고, 양치가 힘들다면 물로 입안을 가글을 하는 노력이라고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아침에 입에서 심한 구취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야식을 먹는 습관

밤에 탄산음료를 포함한 야식을 즐기는 경우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역류된 음식이나 위액이 입안에 남으면서 냄새가 나게 되는데요, 역류성식도염을 가지고 있다면 야식은 반드시 피해야만 합니다.


3. 설태가 많이 끼어서

양치질을 할 때 혀를 닦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하네요. 만약 혀에 흰 "설태"가 많이 끼었다면 양치질을 할 때 신경써서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용 혀 클리너의 경우 가격도 저렴하니 하나 준비해두는 것도 좋겠죠.


4. 치석이 많이 끼어서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치석이 많이 끼어있으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냄새가 더 많이 나거나 여러가지 치아질병에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받고 흡연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