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플 때 죽을 먹는 이유 -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2018. 4. 12. 21:41
728x90


아플 때 죽을 먹는 이유 -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거나 몸이 좋지 않을 때 죽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식사를 해도 될 것 같은데 죽을 먹게 끔 하는데요, 이는 회복이 빨라지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신체상태가 정상적이지 않기 때문에 보다 부드러운 식사를 하고 자극에 노출되지 않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 왜 아프면 죽을 먹을까?


죽은 유동식이라고 하죠.

건더기가 없거나 씹지않아도 소화가 될 수 있게 조리를 해서 그대로 삼킬 수 있는 음식을 이야기합니다. 이런 음식들은 소화가 잘 될 수 있게 갈거나 오래 끓여서 물러지게 만들어서 몸이 안좋은 분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죽은 식욕이 당기지 않는 분들도 가볍게 섭취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원인으로 소화기능이 감퇴되었을 때에도 충분히 먹어 소화할 수 있어 아픈 분들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감기나 장염 등 소화기능이 떨어지거나 수분의 섭취가 필요한 경우에는 죽과 같은 유동식을 섭취해서 소화기관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죽만 먹는 것은 회복에 도움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죽의 경우에는 영양이 풍부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분과 탄수화물과 기타 영양소들이 있고 신체를 회복하게 돕는 여러가지 영양들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병원에서의 식사도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거나 식욕이 살아나고 몸이 괜찮아진다면 죽보다 조금 더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에는 라면이나 매운 음식이나 기름 진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부드럽게 조리되고 자극적이지 않은 식사를 통해서 영양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