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리듬이 깨어졌을 때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차

2018. 4. 4. 23:28
728x90

수면리듬이 깨어졌을 때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차




평소에 잠을 잘 자고 잘 일어나더라도 평일에 야근을 늦게 까지 하거나 주말에 여행을 다녀오거나 하는 등의 밤에 잠을 잘 못자고 수면시간이 부족한 환경에 놓이게 되면 쉽게 수면리듬이 깨어져서 불면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빠르게 수면리듬을 다시 찾고 정상화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면리듬을 정상화 하기 위해서는 다시 규칙적인 시간에 잠들고 일어날 수 있는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노력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 이와 함께 어느정도의 규칙적인 운동량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하루 30분의 운동은 신체를 적당히 피곤하게 해서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나쁜 식습관을 고치고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도 불면증과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충분한 영양의 섭취는 불면으로 인한 피로감을 줄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숙면에 도움이 되는 차 등의 경우에는 신체에 부족한 비타민이나 각종 영양소를 보충해줘서 불면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또 야간에 먹는 야식의 경우 수면의 질을 낮춰서 잠을 자더라도 신체의 피로가 덜 풀리게 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식습관을 고치게 되면 보다 나은 잠을 잘 수 있게 됩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캐모마일차의 경우에는 아피제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뇌의 안정을 도와서 심신이 불안하거나 하는 상황으로 잠을 못잘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긴장되거나 불안하다면 낮 시간에 이 캐모마일차를 즐기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스트레스나 불안으로 인한 불면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라벤더는 우리가 잘 아는 좋은 차입니다. 라벤더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을 만큼 효과 역시 좋은 차이며 거부감이 없는 차이기도 합니다. 라벤더의 경우 마시는 것 뿐만 아니라 향을 맡는 것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목욕을 할 때 라벤더 오일이나 액기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추차의 경우 대추씨와 함께 대추를 다려서 차로 먹게 되면 긴장감완화 우울감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대추에는 비타민 C가 많아서 피로를 해소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추와 함께 생강을 넣은 대추생강차의 경우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건강을 지키는데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추와 꿀을 함께 넣은 대추꿀차의 경우에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숙면을 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 특별한 효능을 가지지 않은 차들도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차를 천천히 마시면서 풍경을 즐기거나 음악을 즐기는 행동은 뇌를 쉬게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다만 카페인이 많이 든 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성효과로 잠이 드는 것이 방해되기 때문이죠.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