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하면 건강하게 오래 장수할 수 있을까?

2018. 3. 27. 23:54
728x90

소식하면 건강하게 오래 장수할 수 있을까




소식은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에 적지않은 영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인의 경우 영양과잉으로 인한 문제가 많기 때문에 더욱 더 소식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이야기되기도 하죠.


비만은 여러가지 질병의 발병률을 높이죠.

염증이 더 잘 생기거나 각종 질병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등 여러가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식으로 체중을 조절하면서 지내는 것이 보다 건강하게 지내는 요령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 식이요은 체중을 조절하는데 운동보다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중이 늘어나면 각종 질병들 뿐만 아니라 신체 관절들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과체중의 경우 1kG의 증가가 무릎등의 하체관절의 3배의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이런 생활은 관절의 통증을 심하게 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통증들은 신체활동량을 크게 줄이기 때문에 체중이 더 증가하는 악순환이 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체중이 늘지않게 관리를 하면서 소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나이가 들면 근육의 양이 떨어져서 쉽게 체중이 늘어나기도 하는데요, 이를 예방하려면 칼로리 섭취를 줄이거나 근력운동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소식을 하느 경우 뇌 건강에도 유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 연구팀은 소식을 했을 때 뇌의 노화가 늦어질 수 있어서 노년의 뇌건강이나 치매예방에 많은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체의 노활르 늦추기 위해서는 소식으로 고기류를 줄이는 것이 좋다는 연구도 있는데요, 소식을 할 때 단백질을 적게 먹어야 세포가 외부 스트레스에 적응해 내성을 강화하게 되고 노화가 늦어질 수 있다는 것이죠.


이외에도 많은 연구결과를 보면 소식을 통해서 얻는 건강의 효과는 많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