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에 마시는 물 한잔의 효과

2018. 3. 16. 23:33
728x90


잠들기 전에 마시는 물 한잔의 효능/효과




잠을 자기 전에 물 한잔 정도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죠.

잠들기 전에 수분을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칼로리를 태우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또 수분의 부족을 예방하는 등 건강에 이로운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자기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 물이 왜 잠을 자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수분부족의 예방


사람은 잠을 자는 동안에도 수분이 배출됩니다.

호흡을 하거나 신체에서 배출되는 땀 등으로 생각보다 많은 양의 수분이 배출이 되게 되죠.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평소 수분섭취를 잘 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이런 이유로 아침에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정상적인 수면과 신체의 활동을 위해서 이런 수분섭취는 정말 중요합니다.



◆ 칼로리를 소모에 도움


물을 마시고 이것이 대사되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의 소모가 발생합니다. 특히 잠을 자기 전이나 수면 중에는 음식의 섭취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이 칼로리의 소모가 체지방이 줄어드는 효과로 발전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효과는 정말 미미하다고 볼수도 있지만 없는 것 보다는 확실히 낫지 않을까 합니다.



◆ 숙면에 도움


물을 마시는 것은 신체와 정신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피로를 회복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고 불안 우울함을 해소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자는 중에 목이 마르면 잠에서 깨게 되는데 잠들기 전의 수분섭취는 이런 것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잠들기 전에 물을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밤에 소변을 보기 위해서 잠에서 깨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가끔 잠에서 깨는 것보다 더 좋은 효과들이 많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 물을 한잔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불면증상이 있다면 우유도 좋습니다.

우유에는 수면을 돕는 성분들이 있어서 잠을 청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유당불내증과 같이 우유 등에 민감한 속을 가졌거나 위염이 있는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