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음식을 먹으면 배아픔이 생기는 원인는 뭘까

2018. 3. 13. 23:53
728x90

매운 음식을 먹으면 배아픔이 생기는 원인는 뭘까

 

 

저는 너무 매운 음식을 잘 즐기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너무 매운 음식을 먹게 되면 속이 아프기도 하고 다음날 설사를 하는 증상이 생기더군요. 이런 증상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매운맛은 맛이 아니라 "통증"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너무 매운맛을 먹으면 신체는 그 매운 고통 때문에 고생을 하게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사람에 따라서 그 편차는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매운 맛을 즐기지 않거나 평소에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마다 고생했던 분들은 이런 증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매운 음식의 경우 위에 들어가고 소장 대장을 넘어가는 순간에도 소화기관을 자극하게 되는데요, 이 자극이 심해지게 되면서 불편함이나 통증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매운 맛에 약한 사람의 경우 너무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에는 자극으로 인해서 위경련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극심한 매운맛을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매운 음식을 먹게되면 위경련, 위염 등의 위장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입에서는 덜 매운데 속이 쓰린 분들도 매운 음식을 피해야합니다.

입은 매운 음식에 강하지만 장은 매운 음식에 강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매운음식을 먹은 뒤 크게 맵지 않다고 생각하더라도 속이 쓰리고 아프다면 조금 더 덜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매운 음식을 먹고 자면 악몽에 꾼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불편한 속 때문에 잠을 설치게 되면서 부정적인 내용이 꿈에 나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 좋지않은 꿈을 자주 꾸게 된다면 잠들기 전에 야식을 먹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매운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