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술을 하면 점점 살이찌는 이유는 뭘까

2018. 3. 4. 23:57
728x90


혼술을 하면 점점 살이찌는 이유는 뭘까




드라마를 틀어 놓고 마시는 시원한 맥주

축구경기 등의 스포츠 경기를 할 때에도 빼놓을 수 없는 맥주

긴장되는 영화나 만화책을 볼 때에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술


요즘 면의점 등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맛있고 양이 많은 맥주는 많은 혼술족의 해피 아이템이라고 하죠. 양이 많고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어서 가볍게 즐기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했을 때에는 더욱 간절하죠.





이 맥주나 소주 등의 술 때문에 혼술족이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술을 마실 때 많은 분들이 살질 걱정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주 마시게 되고 많이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술에는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는 들어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는 이유가 술은 0칼로리라는 설 때문입니다.

술로 섭취하는 칼로리를 먼저 소비하기 때문에 살찌는 일이 없기 때문에 공칼로리라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바로 안주입니다.





술로 마시는 열량이 먼저 소비되기 때문에

안주로 먹는 음식의 고칼로리 열량은 체지방으로 축적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소주 한병의 칼로리는 403kcal

맥주 한병의 칼로리는 185kcal


정도라고 합니다.

술과 함께 안주를 마시게 되면 이 열량을 소비하기 전까지 다른 곳에서 열량을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안주로 먹은 음식이 지방으로 축적되게 되기 때문입니다. 치맥을 하는 경우에는 함께 먹는 치킨으로 흡수된 열량이 그대로 체지방으로 축적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혼술의 경우 배달음식을 술과함께 혼자 다 먹는 경우가 많아서 빠르게 살이 찌게 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안주를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치킨이나 보쌈과 같은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경우 생각보다 많이 과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렇게 과식을 하게 된만큼 체중이 늘어날 확률이 높아서 혼술을 하는 경우 체중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일반 배달음식의 경우 2~4인분의 양으로 배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많은 양을 처리하려다 보니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서 체중이 늘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