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보조제는 어떤 효과로 금연을 돕게 되는 것일까?

2018. 2. 27. 23:30
728x90


금연 보조제는 어떤 효과로 금연을 돕게 되는 것일까




새해가 되고 금연을 시작했던 분들 중에서 1차적인 실패를 경험하고 여러가지 보조 도구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데요, 적지않은 분들이 금연 보조제의 효과에 대해서 의심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담배를 끊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느냐는 것인데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전자담배는 금연 보조제가 아니다.

많은 분들이 전자담배를 금연보조를 위해서 피우는 분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전자담배는 보조제가 아니라고 합니다. 니코틴의 함량을 조절하면서 피울 수 있는 담배의 종류이기 때문에 담배를 끊는데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담배보다 많은 니코틴을 흡수하게 될 가능성도 높다고 하네요.


* 니코틴이 없는 전자담배라고 하더라도 흡연하는 습관을 남기기 때문에 다시 담배를 피우게 될 여지를 남기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금연보조제는 소량의 니코틴으로 금연의 욕구와 금단증상을 조절하기 때문에 담배를 끊는 것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금연보조제의 니코틴이 체내에 공급되면서 담배를 피우지 못해서 발생하는 욕구와 불안함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금연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큰 충격을 완화시켜서 담배를 피우지 않는 기간을 늘려나가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연보조제도 잘 파악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 많은 양의 담배를 피우는 사람의 경우 금연보조제의 니코틴 함량이 낮은 것을 사용하게 되면 욕구를 참고 불안함 등의 금단증상을 참는 것이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금연보조제를 선택할 때에는 평소의 담배량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일반적으로 1일 1갑을 피우는 경우 57mg/1매의 제품을 사용하고 그 이하는 낮은 니코틴 함량으로 선택해야한다고 합니다.


또 시간이 지나게 되면 이 함량이 낮은 제품으로 줄여나가면서 니코틴에 대한 중독을 완화시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