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지를 강하게 하고 자제력을 키우는 방법 보다 더 좋은 요령이 있다

2018. 2. 24. 23:27
728x90


의지를 강하게 하고 자제력을 키우는 방법이 꼭 정답이 아니다




자기를 통제하고 그것을 지켜나가는 의지는 생각보다 약하고 쉽게 무너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의지력을 믿고 행동하기 보다는 다른 방법들을 찾아서 진행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더 효과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음식을 절제하는 것 보다 카롤리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는 것을 섭취하는 것이 체중감량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사람의 의지력은 순식간에도 무너질 수 있습니다.

술자리에서 술을 한잔도 마시지 않겠다고 다짐하지만 막상 자리에 가면 술을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처럼 말이죠. 혹은 야식을 먹지 않겠다고 저녁부터 참지만 실상은 12시에 치킨을 주문하거나 라면을 끓이는 것처럼 말입니다.


자기통제력은 어떨 때에는 정말 믿을 수 있게 강하지만 상황과 집중력에 따라서 쉽게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자제력과 의지만을 믿는 것은 좋지않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하고 꾸준히 진행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을 구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식욕을 억누르고 야식을 무조건 참는 것보다 저칼로리의 식단을 구성을 하는 것과 밤에 먹어도 무리가 되지 않는 음식을 선택해서 먹는 것이 좋으며 힘든 운동을 매일 하는 것보다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휴일을 가져가면서 하는 등의 다른 방법들을 찾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들은 생각보다 삶의 질을 높이는데 많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이 무언가를 강제적으로 절제하고 참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심력을 소모하기도 하고 피곤하게 만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의지력이 약한것이 문제라서 의지력을 강하게 하는 방법을 찾는 분이라면 스스로의 의지력을 탓하기보다는 현재의 환경의 문제점 들을 인식하고 현재 많은 욕구들을 억누르고 있는 상황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많은 욕구들을 무조건 억누르고 있지 않은지를 파악하고 내가 힘들게 억제하는 것들을 효율적으로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자신과의 싸움이나 자신의 욕구를 너무 통제하는 것은 생각보다 힘든일이기 때문입니다.


※ 누르는 힘이 강한만큼 튀어오르는 힘도 강하게 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