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운동 - 피곤하다고 누워있으면 더 피곤하다

2018. 2. 17. 23:10
728x90


피로회복에 좋은 운동 - 피곤하다고 누워있으면 더 피곤하다




업무량이 갑자기 늘어나거나 명절과 같은 큰 행사 혹은 타이트한 여행뒤에 찾아오게 되는 피로함. 이 것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잠을 청하거나 편안한 장소에서 스트레스를 풀면서 피로에서 회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집에서 너무 누워있거나 낮잠만 오래자게 되면 더욱 더 피로한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생활리듬이 깨어지거나 낮시간의 잠으로 인해서 밤에 잠을 못자는 상황이 되기 때문입니다.





■ 주말에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자.


운동과 피곤함은 많은 연관관계가 있다고 하죠. 운동을 꾸준하게 하게 되면 신체의 회복능력이 높아져서 피로에서 빠르게 회복될 가능성이 높고, 체력이 상승하기 피로감을 크게 느끼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나면서 생길 수 있는 각종 질병의 위험이나 체력소모를 줄일 수 있기도 합니다.


* 운동은 매일 꾸준하게 30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지만 평일에 시간이 없는 분들의 경우 주말동안 운동을 적당하게 몰아서 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 가벼운 운동으로 좋은 것은...


체력을 기르고 가볍게 몸을 움직여서 신체활동량을 만족시켜줄만한 운동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바로 "걷기" 운동이 아닐까 합니다. 걷기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며 충분한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운동입니다.


가볍게 달리는 것도 운동효과가 높습니다.

적당한 속도로 꾸준하게 달리는 것은 체력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이 되고 하체의 운동 및 심폐기능을 강화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등산이나 계단오르기도 좋은 운동입니다.

뒤에 있는 동산의 산책로를 이동하거나 계단을 오르는 것은 무릎의 부담을 줄이면서 하체의 근육을 활용하게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계단오르기의 경우 주변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는 운동방법입니다.


* 계단오르기는 무릎의 부담이 적지만 계단을 내려오는 것은 생각보다 무릎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내려오는 것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세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